서귀포서부보건소, 영양플러스교육 큰 호응
상태바
서귀포서부보건소, 영양플러스교육 큰 호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7.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영수)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단체교육을 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서부보건소는 24일 오후2시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7월 영양플러스사업 단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교육은 “영양표시 쉽게 읽고 활용해요”의 영양교육과 “주차판 만들기”의 팬시우드체험으로 진행됐다.


올해 영양플러스 단체교육에서는 영유아 구강관리, 식단작성, 비만예방관리, 나트륨 섭취 줄이기,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등의 교육과 함께 열쇠고리, 키걸이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평가를 실시하여 영양위험요인이 발견된 대상자에게 영양교육․상담 및 보충식품패키지 제공으로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서부보건소는 영양교육과 함께 냅킨아트, 팬시우드 등 다양한 공예체험을 접목하여 대상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공예프로그램은 보건소 치위생사의 지도로 이루어지며 직원들의 운영지원으로 프로그램을 알차게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하반기에도 영양플러스 단체교육은 영양문제 해소를 위한 건강식생활교육과 함께 티슈케이스, 하트 펜통, 식탁판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예정이며, 영양플러스사업 접수 및 교육 관련 문의는 ☎760-627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