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 쇼핑몰 등 문제점 파악 필요”
상태바
“중국 관광객 쇼핑몰 등 문제점 파악 필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7.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28일 주간 정책회의서 강조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쇼핑몰 등 상권에 대한 문제점 파악이 필요하다”

28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주민 건의 사항 중 실제 반영이 힘든 사안과 가능한 사안을 확실히 구분해 주민들에게 설명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이날 주간 정책회의에서 “제주도 주무부서와 행정시가 논의해서 주민건의 사항에 대해 명확히 구분해 알려줄 필요가 있다”며 “안되는 것은 안되는 대로, 당장 가능한 부분은 가능한대로 주민에게 알려서 엇박자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또 “최근 중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한 쇼핑몰이 많이 생겨나면서 기존 상권과 상당한 갈등요인이 되고 있다”며 “중국인 상대 상권에 대한 전반적 실태조사를 실시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책방향도 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원 지사는 “관광성수기가 시작된 만큼 전반적인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관광객 수용태세도 개선해야 한다”며 “숙박시설이나 식중독 예방, 바가지요금 근절 문제 등을 철저하게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원 지사는 “휴가철을 맞아 어떤 경우든 공직기강이 해이돼서는 안된다”며 “도지사도 일정을 보면서 휴가를 갈 예정인 만큼 모든 공직자가 필요한 시간에 하계휴가를 갈 수 있도록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