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행정조직 혁신 머리 맞댄다.
상태바
서귀포시, 행정조직 혁신 머리 맞댄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9.0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공직자들이 기존의 틀을 벗기 위한 행정조직 혁신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시는 기존 외부 용역에 의존해 왔던 행태에서 벗어나 공직자 스스로가 참여하는 서귀포시 가치 재창출을 위한 조직혁신포럼을 오는 3일부터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조직혁신포럼은 성공적 혁신과제 수행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토론 전문 코칭스텝들과 함께하는 액션러닝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9급에서 6급 담당까지 하위 직급으로 49명의 공직자가 참여하는 조직혁신포럼은 6개팀으로 구성해 워크숍, 오리엔테이션, 팀별토론, 결과물 도출 및 발표 순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행정조직에 대한 혁신적 변화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조직혁신포럼에서는 ①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조직, ② 시민중시의 조직, ③ 부서 간 칸막이 없는 협업의 조직(의사소통의 원활화, 조직비효율 제거), ④ 수평적 조직, ⑤ 전략과 연계된 조직 등 다양한 조직혁신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내놓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은 공직내부의 창의성을 자극시키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포럼에서 발굴된 과제들은 행정조직이 혁신적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시행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조직혁신 포럼은 3일 서귀포시청 2청사 4층 제1강의실에서 과제선정을 위한 워크숍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에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