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우주박물관‘무한상상실’개소
상태바
제주항공우주박물관‘무한상상실’개소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9.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거점센터로 본격 운영...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2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하 JAM)에 ‘무한상상실’을 개소했다.


지난 5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는 ‘2014 무한상상실’ 제주거점센터로 선정된 JAM이 이날 개소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무한상상실은 국민의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해 공방형, 스토리텔링 등의 형태로 진행되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JAM 1층에 475m2 규모로 만들어진 무한상상실은 회의실, 디지털 공방실, 디지털 장비실, 조립장 등으로 구성됐고, 3D 프린터, 레이저커터기, 비닐커터기, CNC 라우터 등의 장비를 갖췄다.

 

이날 오후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창의재단, JDC, JAM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소식 행사에는 제주과학고등학교 1학년 학생 40명이 참가해 3D 프린터를 활용한 출력물 시연, 초소형 마이크로컴퓨터를 이용한 아두이노 시연, 현정석 제주대 교수의 TRIZ 발명이론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JAM은 ‘엄마는 천문학자’, ‘아빠는 항공공학자’, ‘중1의 나의 진로탐색’, ‘과학교사의 나만의 교구재’를 비롯,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3D 입체화가’와 초소형 컴퓨터로 창의성을 키우는 ‘아두이노’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한상상실 홈페이지(www.ideaall.net)나 JAM 홈페이지(www.jdc-jam.com) 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에는 당일 현장 참가도 가능하다.


한편 지난 4월24일 개관한 제주항공우주박물관 JAM은 JDC가 미래 첨단 분야인 항공과 우주를 주제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해 설립한 체험형 항공우주 전문 테마박물관이다.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일대 32만9천838㎡(약 10만평) 부지에 지상 4층(전망대 포함), 지하 1층 등 건축 연면적 2만9천987㎡(약 9천100평)에 시설사업비 약 1천150억 원이 투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