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강정마을과 신뢰 돈독히 유지하라"
상태바
원 지사, "강정마을과 신뢰 돈독히 유지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9.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주간정책회의서, ‘민군복합항 진상규명위원회 출범 실국별 협조체제 강화’주문

원희룡 제주도지사
“민군복합항 진상규명위원회가 제대로 출범할 수 있도록 실국별 협조체게 강화하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2일 주간정책회의에서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진상규명위원회가 제대로 출범할 수 있도록 실국별로 원활한 협조체제를 가동해서 강정마을과 신뢰를 돈독히 유지해 달라”고 주문했다.


원 지사는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진상규명 및 명예회복 지원 조례 제정은 특별자치법무담당관이 맡아 11월중 조례공포까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고, 강정주민 공동체 회복 치유용역과 질병 치료비를 내년 예산에 편성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여성국이 책임지고 추진 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원 지사는 또 “해양생태환경 조사 용역은 환경보전국이, 진상규명위원회 사무실 설치 및 인력충원은 총무과가 지원해 달라”고 지시했다.


원 지사는 “6급 이하 직원 대상 9일 연속 릴레이 특강은 공무원들의 변화가 못 미더워서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을 맞대고 따뜻하게 격려하고 비전을 같이 하자는 취지”라면서 “간부공무원 교육은 이미 있었지만 6급 이하 직원과는 상견례가 늦어져 특강의 형식을 빌려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건설공사 관련 청정 선언 이후 도민과 업체들이 지켜보고 있다”며 “이미 다리를 건넌 사안인 만큼 일회성 전시행사가 아니라 진정으로 제주의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확신과 책임감을 갖고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청정선언은 과거의 일을 어떻게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지향하자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전국체전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분위기를 본격적으로 띄워야 한다”며 “행사의 주인인 도민들이 진심으로 손님들을 환대한다는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저예산, 무결점, 고감동 전국체전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