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심 고도완화 교통체증 불보듯”
상태바
“구도심 고도완화 교통체증 불보듯”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9.2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석 의원, ‘후속조치 해결방안’ 주문

김태석 도의원
“구도심 고도완화로 그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는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김태석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은 22일 2013년도 제주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심사에서 지난 9대 의회 시 지적했던 구도심과 신도심 간 고도제한 형평성 문제를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도지구 고도완화를 변경시켰는데 현재 몇층까지 지을 수 있느냐며, 고도제한이 해제 된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재건축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이도주공아파트 등 구도심 건축물의 고도제한이 완화되면 교통체증과 주차난, 상하수도 문제 해결방안이 제시되지 못할 경우 전세대란이 일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구도심 고도완화는 신도심 간 형평성 문제 때문에 원도심의 박탈감을 풀어줄 필요가 있어 완화한 것”이라며 “그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강용석 도 국제자유도시계획과장은 "고도완화는 기반시설 확충에 따른 성과에 따라 그 비율을 정하게 됐다”며 “구도심 고도완화는 해제된 것이 아니라 고도완화 하는 것으로 결정고시 돼 있는 부분으로 앞으로 사업시행 시 적용해 나갈 부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사업자 등의 고도완화 제안이 있을 때 교통과 주차문제 등은 종합적으로 판단해 정책을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