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돌봄운영위원회 실무단 회의 개최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돌봄운영위원회 실무단 회의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10.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은 지난 22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제주시돌봄운영협의회 추진실무단 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제주시돌봄운영협의체 실무추진 위원은 제주시청 소속 돌봄교실 업무관련자 3명, 제주시교육지원청 소속 업무관련자 3명, 초등학교 교감 1명, 교사 2명, 지역아동센터장 3명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사회 돌봄기관 간 프로그램 공유 및 돌봄교실 연계 운영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실무추진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실무추진 위원회에서는 ‘돌봄교실 운영 우수사례 공모계획’과 ‘권역별 돌봄협의회 사업 지원 방안’ 그리고 ‘돌봄운영협의체 실무추진 위원회 운영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제주시돌봄운영협의체 실무추진 위원회에서는 2014 돌봄교실 운영 우수사례 공모 등을 통하여 초등돌봄교실 운영 우수사례, 지역아동센터 운영 우수사례 및 권역별돌봄협의회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하여 제주지역의 돌봄교실 운영의 내실을 지원할 방침이다.

 

돌봄운영협의체 실무추진 위원인 오라초 이정미 교감은 “지역아동센터와 초등돌봄교실이 서로 협력하여 돌봄교실 운영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실무추진 위원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여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돌봄교실 관련 기관들이 서로 협력하여 돌봄교실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돌봄운영협의체 실무추진 위원들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