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수화동영상 제작
상태바
제주관광 수화동영상 제작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10.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자도서관·농아·시각장애인복지관, ‘손짓으로 보고 소리로 듣는 아름다운 제주’

 

시각∙농아장애인을 위한 제주관광 수화동영상이 제작됐다.

 

30일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 제주점자도서관, 제주도농아복지관,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시각장애인과 농아장애인을 위한 제주관광 홍보 소리도서(수화동영상) ‘손짓으로 보고, 소리로 듣는 아름다운 제주’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점자도서를 읽지 못하는 시각장애인에게는 소리로, 농아장애인에게는 동영상 화면으로 제주관광을 소개하고, 정보를 전달하려는 의도에서 제작됐다.

수화동영상은 올해 7월에 발간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 ‘함께 아름다운 제주를 바라 봅니다’의 내용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총 2개(1세트)로 나눠진 DVD 수화동영상에는 제주도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관광 정보가 종합적으로 소개돼 있다.


DVD 1권에는 제주의 역사와 문화 등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비경, 향토음식, 특산품과 토산품, 축제 등의 내용이, DVD 2권에는 숲길과 올레길, 순례 길을 비롯해 즐길거리, 추천 코스 등 제주의 녹색여행과 체험여행 등이 담겨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수화동영상 총 500세트를 제작해 전국의 주요 시각장애인복지관 및 농아복지관 등 관련 기관과 시설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최갑열 사장은 “수화동영상 제작으로 제주 관광정보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농아장애인과 시각장애인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관광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