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일부 도의원 자질, 의심된다
상태바
(기자수첩)일부 도의원 자질, 의심된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11.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홍 본지 취재부 차장

김태홍 본지 취재부 차장
제주도의회가 지난 3일부터 제주도와 행정시를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도의원들은 상식 이하의 발언으로 자질이 의심스럽다는 지적이 나온다.

최근 제주시를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일부 도의원은 한경면에 근무하는   여자 공무원들이 출.퇴근하기에 애로사항이 많다는 등 지적 아닌 지적을 하면서 빈축을 사고 있는 것.

이는 한경면 소속 공무원 중에 행정사무감사 시 애기해 달라는 청탁(?)를 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의원이라면 민원(?)도 민원 같은 민원을 받고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해야 하지만 이날 모 의원이 행태에 대해 제주시청 기자실은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출.퇴근 문제 민원을 접했으면 한경면만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지역 직원에 대해서도 출.퇴근 문제를 지적해야 하지만 한경면에만 국한 돼 설득력이 떨어졌다는 지적이다.

예를 들어 한경면과 구좌읍의 경우 인근에 관사를 신축해서 근무토록 해야 한다는 건의었다면 차라리 설득력이 있었을 것이라는 얘기다.

또한 이 도의원은 한경면에는 여성공무원이 아닌 남성 공무원을 배치시키라는 것인데 그러면 남성 공무원 위주로만 배치하게 될 경우 남성 역차별이라는 원성은 어떻게 한다는 것인지..

특히 먼거리로 인해 출.퇴근 힘들 정도라며 도의원에게 청탁을 할 정도(?)면 그 직원은 공무원 연금이 삭감되기 전 그만둬야 하지 않느냐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대해 기자실 내에서는 한경면이 아닌 서귀포시로 출.퇴근하는 공무원도 있는데 그 직원들은 어떤 대책을 내놓아야 하느냐는 지적을 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중에는  일부 도의원이 마치 부하 직원 다루듯 얼굴에 독기를 품은 듯 공무원을 노려보면서 닦달하는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더욱이 자신의 상임위와 관련없는 지적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도의원들도 이제더 많은  공부를 해야 할 때라는 점을 느끼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