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 도내 제품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 실시
상태바
제주TP, 도내 제품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11.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김일환)는 도내 기업 우수제품의 국내 판로는 물론 해외 수출 증대를 위해 지난 21일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제주 화장품 및 식․음료기업 대상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지역 기업 33개사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NS홈쇼핑 등 국내 대형 유통업체는 물론 미국, 중국(홍콩), 일본 등 해외 유통업체에서 근무하는 바이어 25명이 참가해 총 200여건을 상담, 61건의 판로개척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 지역의 화장품 및 식․음료 기업과 제품에 관심이 많은 국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1:1 매칭을 통한 실질적인 구매상담은 물론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상품기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품 용기 및 포장에 대한 현장 전문가의 자문도 함께 이뤄졌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지난 4월에도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홈플러스, 롯데홈쇼핑 등에서 26건의 특별행사 및 고정입점을 추진하는 성과를 이뤘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구매상담회를 단일 행사로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판로확대가 이루질 수 있도록 제주 기업들과 대형마트,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실질적인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운영할 계획이며, 도내 화장품 및 식음료 기업의 매출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판로개척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