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자원봉사센터, 지자체 봉사센터 우수상
상태바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지자체 봉사센터 우수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11.2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상호)가 2014년 행정자치부 주관 16개 광역단체별 기초자치단체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센터평가 우수상 수상에는 제주시 8만 9천여명 자원봉사자(1365 나눔포털 등록인원)들의 노고가 밑바탕이 된 성과로 평가할 수 있다.

올해 경우 12년만의 전국체육대회 개최 등 그 어느 해보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활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각종 나눔의 봉사활동 분야도 더욱 활성화되어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누는 한해로 기억되고 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는 독거노인 집수리사업(10가구), 사랑의 청소년 공부방 만들어주기사업(26가구)과 다문화가정 제사체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가 지역사회에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센터는 이러한 노력과 성과가 바탕이 되어 내달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제9회 전국자원봉사자대회(행정자치부 주관)에서 개인으로는 윤경월(해송민속무용단 대표), 기관으로는 한국마사회제주경마사업처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는 등 연말을 맞아 그간 제주시 자원봉사자의 헌신과 노력에 대한 풍성한 결실을 거두게 됐다.

자원봉사센터는 내년에도 보다 더 발전되고 내실 있는 자원봉사문화를 꽃피우기 위해 함께 달려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