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청(교육장 오태열)은 29일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장과 교무부장, 사립유치원장, 소속기관장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2015년도 서귀포시교육은 ‘희망과 감동을 주는 행복한 서귀포시교육’을 지향하며, 4대 주요 추진시책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하교 지원, ▶희망을 나누는 교육복지 지원, ▶참여와 소통의 민주교육 지원, ▶학교를 우선하는 현장행정 지원을 추진하고, 역점추진과제로 ▷생각키움 독서교육, ▷즐거운 학교스포츠클럽, ▷나눔ㆍ행복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역점추진과제의 실천을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토론·논술교육 전개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하고 생활 속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며, 학교 단위 스포츠클럽 운영을 의무화 하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고자 한다. 또한 학교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과 문화예술 체험 기회 확대로 미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문화예술 재능기부를 활성화함으로써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생활태도를 기르고자 한다.

특히 2015 주요업무계획은 학교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덜어내고 지원하기’에 역점을 두고 전년도 사업을 심도 있게 검토, 통합, 축소, 이관, 폐지함으로써 학교 교육과정 수립에 학교의 자율성을 확대하고자 하였으며, 2015 교육부 주요 교육정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요업무계획, 교육감 공약 실천 계획과 관련해서는 지속사업 외 신규사업을 반영하여 주요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각급 학교가 2015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조속히 수립하여 신학년도가 시작되는 3월부터 학교 교육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