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과 지방간 소통 강화를 위한 지역발전정책 설명회
상태바
중앙과 지방간 소통 강화를 위한 지역발전정책 설명회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9.16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주최,제주도의회 의원 초청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최상철, 이하 지역위)는 지역위가 주최하고 제주권 광역경제권발전위원회(위원장 도지사, 이하 광역위)가 주관하는『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 초청 지역발전정책 설명회』를 오는 20일(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지난 6.2지방선거를 통해 새롭게 출범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41명을 대상으로 이명박 정부의 지역발전정책 추진성과와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지역정책에 대한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 등을 통해 중앙과 지방의 소통을 보다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정책설명회시에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한승희 단장이 설명회에 참석, 지역발전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지방의회 의원들과 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지도로 보는 이명박정부의 지역발전정책’, ‘한눈에 보는 기초생활권 발전계획’, ‘물강 그리고 생명이야기’ 등 책자도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권 광역경제권발전위원회는 정책설명회에 참석한 의원들에게 제주 광역경제권 비전 및 발전전략과 함께 광역경제권 주요사업인 제주영어교육도시 등 4개의 선도프로젝트와 제주 물산업 및 관광레저 등 선도산업, 그리고 선도산업과 관련 지역의 인재를 육성할 거점대학 인재양성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광역발전 5개년 계획과 2010년 시행계획, 지역발전사업 평가,2020년 제주권의 미래상을 담은 장기발전전략 내용, 기초생활권 발전계획 수립분야, 광역 연계협력사업 등 광역경제권 토대 마련을 위한 추진사업들도 설명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