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석 의원, 제주카메라기자회 '올해 의원상' 선정
상태바
김태석 의원, 제주카메라기자회 '올해 의원상'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3.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석 의원
제주카메라기자회 선정 ‘올해의 의원상’에 새정치민주연합 김태석(노형 갑) 의원을 선정했다.

제주카메라기자회는 최근 올해의 의원상 수상자를 뽑는 최종 투표를 실시한 결과 김태석 의원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의원상’은 카메라 기자들이 지난 1년 동안 바라본 도의원들이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뛰었는지를 평가해 가장 우수한 도의원을 선정하는 제도다.

지난 한 해 본 회의, 상임위 출석률, 조례발의 건수, 지역현안 활동성 평가, 제주카메라기자회 회원들의 투표 등 4개 항목의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로는 새정치민주연합 김태석 의원(제주시 노형동 갑)이 뽑혔다. 김 의원은 지역현안 활동성, 출석률, 조례발의 건수 등 전 부문이 상위권에 올랐다.

김 의원은 이번 투표에서 과반에 가까운 득표를 하면서 ‘올해의 의원상’에 최종 선정됐다.

김 의원은 지난 9대에 도의회에 입성,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2선 의원으로 재입성에 성공했다. 10대 의회에서는 환경도시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공부하고 토론하는 자세로 도정에 대한 견제와 비판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노형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노력했으며 특히 드림타워로 인한 각종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며 드림타워 층수를 낮추는데도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송악산 개발 특혜 의혹을 제기하는 등 제주의 자연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태석 의원이 한라초등학교에서 등굣길 도우미활동에 나서고 있다.
김 의원은 또 매일 아침 7시 등굣길 도우미 활동과 제주와 인도네시아의 우호적 관계형성에 노력해 인도네시아 전 대통령으로부터 감사패 수여 받은 바 있다.

김 회장은 “‘제주도민의 눈’인 카메라 기자들이 수여하는 상은 그 자체로 의미가 크다”며 “이 상이 민의기구이자 도민의 대표자인 제주도의회의 도의원들에게 수여됨으로써 민심을 살피는데 더욱 주력하고, 도정의 견제 역할에 소신 있게 대응해 나가는데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올해의 의원상 제정 취지를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4일 제주학생문화원 전시실에서 열리는 2014 제주보도사진영상전 개막식에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