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형 풍력사업 추진 공청회 개최
상태바
주민참여형 풍력사업 추진 공청회 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03.2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 풍력사업 중장기 계획 연구결과 발표 및 토론 도민 의견 수렴

 
제주에너지공사(사장 이성구)는 오는 4월 1일(수) 오후 3시부터 제주상공회의소 5층 대회의실에서 ‘제주에너지공사 주민참여형 풍력사업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공사는 지난 ′14년 10월부터 ′15년 4월까지 진행하는 ‘주민참여형 풍력사업 중장기 연구 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사업 추진에 대해 도민, 에너지․금융․환경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공청회의 주요내용은 ‣ 주민참여형 풍력사업의 사례 비교․분석 ‣ 중장기적인 사업 추진계획 ‣ 재원조달 및 이익분배 방안 도출 ‣ 제주에너지공사 역할 및 사업 참여 범위 등에 대해 논의 및 토론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주민들이 사업에 직접 참여할 때 예상되는 수익 또는 사업참여 방법 등을 논의하고 앞으로늬 ‘주민참여형 풍력발전사업’ 발전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에너지공사는 풍력발전사업에 주민수용성을 강화하고 제주의 공공자원인 바람으로부터 얻은 수익을 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주민참여형 풍력발전 사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

이익공유를 통한 풍력발전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 없는 섬, 제주’를 실현하는데 도민과 함께 나아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