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친절.질서.청결 실천 다짐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도, 친절.질서.청결 실천 다짐 결의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3.29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지난 27일 제주도 문예회관에서 도내 주민자치위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 질서․ 청결’다짐 결의 및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2015년 주민자치 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도와 도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회장 고신관)가 공동 주관한 가운데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 실현을 위한 도정핵심 시책인 ‘친절․질서․청결’운동 실천 다짐 결의문 채택과 함께 도내 43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자기표현과 호감의 법칙’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고신관 제주도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장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인사말씀과 특강에 이어 ‘친절․질서․청결’운동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 이 운동이 범도민 실천운동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이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KIMC 이미지메이킹센터 김경호 대표의 주민자치위원의 가치혁신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통한 자아실현 및 행복한 삶을 위한 비전 설정을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자기표현과 호감의 법칙’에 대한 특별강연이 있었다.

제주도 김정학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지난 3월 12일 도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출범함에 따라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 실현을 위하여 금년도 핵심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친절․질서․청결』운동 추진에 주민자치위원의 구심체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