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활동 모니터링 교육
상태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활동 모니터링 교육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05.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허철수)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 모니터링 추진단 2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 모니터링 추진단 위촉 및 교육을 개최했다.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는 19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수련활동 계획을 사전에 신고하도록 하고, 관련 정보를 참가자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공개하는 제도이다.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 모니터링은 신고 수리된 프로그램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신고 이후의 사후관리 및 안전한 청소년활동 운영의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신고제 모니터링단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지역민이 신뢰하는 청소년활동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적인 활동 및 홍보를 통해 지역에 신고제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 모니터링단은 지역인사 2명으로 구성됐으며, 6월부터 신고 수리된 프로그램의 활동실시일자를 기준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위촉식에는 위촉장 수여 및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 소개, 모니터링 활동 시 진행방법, 모니터링 체크리스트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의 올바른 정착과 청소년의 안전한 활동 참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