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자활센터-한국에너지복지센터, 에너지드림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중앙자활센터-한국에너지복지센터, 에너지드림 사업 업무협약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6.2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자활센터(원장 심성지)는 24일 포스코에너지 ‘에너지드림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한국에너지복지센터(대표 김정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퇴계로에 위치한 중앙자활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심성지 중앙자활센터 원장 및 김정태 한국에너지복지센터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시공 관련 기술지도 ▲현장조사 및 설계 ▲시공 감리 ▲에너지 진단 점검 ▲저소득층 신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본 협약은 ‘에너지드림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으로써 시공사항에 대한 전문성 확보와 시공 내용에 대한 공정성 확보를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중앙자활센터가 ‘에너지드림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한국에너지복지센터가 실무지원을 제공해 성공적인 사업의 수행을 그 목적으로 한다.

‘에너지드림 사업’을 통한 중앙자활센터와 한국에너지복지센터의 만남은 지역사회 공헌과 동시에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 한다는 부분에서 상당히 의미가 깊다.

심성지 중앙자활센터 원장은 “중앙자활센터는 에너지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한국에너지복지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사업의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한국에너지복지센터는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사회공헌을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하며,“「에너지드림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을 위해 한국에너지복지센터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앙자활센터는 2008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15조의2 근거로 설립된 재단법인으로 자활지원체계를 총괄해 자활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에너지드림 사업’은 포스코에너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최저생계비 150% 이하 가구 중 에너지 빈곤가구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개선을 위한 개보수 공사 및 에너지효율 시공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