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어식백세 수산물, 메기와 낙지 선정
상태바
7월의 어식백세 수산물, 메기와 낙지 선정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06.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기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30일 더운 여름철 기력회복에 좋은 메기와 낙지를 7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했다.


메기는 저칼로리·고단백 식품으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칼슘과 철, 비타민B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임산부·환자·성장하는 어린이에게 좋은 영양 공급원이 된다.

몸의 붓기를 다스리고 이뇨를 도와주며 복막염과 부종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메기 간은 목마름(조갈증)에도 효과적이다.

낙지
낙지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인, 철분, 칼슘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다. 낙지는 주로 타우린, 알기닌, 글리신 등의 단백질이 풍부하며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스테미너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낙지에 다량 함유된 타우린과 히스티딘은 폐 기관 근육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다.

수산물 전문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전국 24개 오프라인매장 수협바다마트에서는 7월의 수산물인 메기와 낙지를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7월의 지역축제행사로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수미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5 양평 메기수염축제’를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맨손으로 미꾸라지와 메기를 잡아보는 등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뗏목타고 수중생태 탐험하기, 수륙양용 마차 타고 갈대숲 탐방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성우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소비자들께서 여름휴가를 어촌에서 보내면서 다양한 축제와 문화를 즐기고, 원기회복에 좋은 산지의 수산물을 섭취하여 심신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가지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