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조영필 사무관 분향소 제주도청에 설치
상태바
故 조영필 사무관 분향소 제주도청에 설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7.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지사, 지방기술서기관으로 1계급 특별승진 추서

 
제주자치도는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의 중국 역사문화탐방에 참여했다가 사고로 숨진 조영필(54)사무관의 분향소를 3일 제주도청 제1별관 3층 308호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분향소 운영계획을 보면 이날부터 장례일 전일까지 분향소를 설치, 운영되며, 분향소를 찾은 조문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장례기간 동안 전 직원들은 근조 리본을 달아 애도분위기속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故 조 사무관은 지난 2011년도에 사무관으로 승진해 BT산업담당, 농업경영담당, 애월읍장, 식품산업과 식품가공개발 담당으로 근무해 오다가 올해 2월에 지방행정연수원 중견리더과정 교육파견을 가게 되었으며 독립유공유적지 역사문화탐방의 일환으로 중국 현지 연수를 받던 중 불의의 사고를 당했다.

故조 사무관은 선후배 및 동료 직원들과 관계가 좋고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공직에 임해왔다는 후문이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조 사무관을 3일자로 지방기술서기관으로 1계급 특별승진 추서 했으며, 최대한의 예우로 장례를 지원하고, 시신 운구 및 장례절차는 유가족, 정부와 협의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2일 강승부 총무과장을 단장으로 총13명(공무원 4, 유족9명)을 시신운구 등 사고수습을 위해 중국 현지 사고현장으로 급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