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화순항 마리나항만 예정구역 지정.고시
상태바
해수부, 화순항 마리나항만 예정구역 지정.고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8.0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항이 해양수산부, 제1차 마리나항만 기본계획 수정계획에 마리나항만 예정구역으로 지난달 31일자로 지정․고시됐다.

마리나항만 기본계획은 ‘마리나항만의 조성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조에 의거 해양수산부장관이 10년마다 수립하고 기본계획에 대하여 5년마다 타당성을 검토하여 수정계획을 수립한다.

이번 마리나항만 기본계획 수정계획에 반영된 제주도내 마리나항만 예정구역은 추가 반영된 화순항을 포함하여 강정, 김녕, 도두, 이호, 성산신양 등 총 6개소이며, 중문항은 지난 2015년 4월 1일 마리나 항만예정구역에서 마리나 항만구역으로 변경됐다.

제주도는 앞으로 전국 연안항 기본계획에 금번 고시된 화순항 마리나항만 예정구역이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며, 화순항 마리나개발에 따른 개발방향 및 계류시설(300척), 클럽하우스, 상업 및 숙박시설 등 도입시설 등에 대하여 지역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기본구상을 수립, 투자유치 공모 등을 통해 사업자 선정할 계획으로 동 사업이 완료되면 동북아시아의 요트 중간기항지로서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급증하는 해양관광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제주를 대표하는 국제수준의 거점형 마리나항으로 개발하기 위하여 지난 2014년 2월, 해양수산부에 마리나항만 기본계획에 화순항을 반영 요청하여 금번 수정계획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