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스마트그리드 최적지 부각
상태바
제주도 스마트그리드 최적지 부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1.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8-14일 한국스마트그리드 주간 행사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한국 스마트그리드 주간(Korea Smart Grid Week) 행사를 개최한다.

도는 이 기간에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와 구좌읍 실증단지 전역에서 국내․외 정부 및 경제 관계자, 전문가, 외신기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스마트그리드 정보공유와 협력, 그리고 체험을 주제로 총 8개 세부행사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그리드 주간 행사에는 ISGAN(스마트그리드 국제 협의체) 차관급 회의 및 IEA(국제에너지기구) 워크숍,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국제 컨퍼런스와 기술표준 포럼이 개최되며, 스마트그리드 종합 홍보관 개관식은 물론 제주특별자치도와 미국 일리노이주 간 우호협력 MOU도 체결한다.

또한 ISGAN(스마트그리드 국제 협의체) 차관급 회의 및 IEA(국제에너지기구) 워크숍에서는 미국, 일본, 중국, 이태리 등 스마트그리드 관련 주요국의 정책 담당자와 전문가들이 모여 향후 스마트그리드의 발전 방향과 글로벌 협력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특히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국제 컨퍼런스 및 기술표준 포럼은 미국, 일본 등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를 운영 중인 4개국의 담당 전문가들이 그간의 운영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향후 스마트그리드 본격 보급을 위해 선제적으로 검토 되어야 할 기술표준에 대한 국제 전문가들의 논의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스마트그리드 홍보․체험관 개관 및 실증단지 투어홍보․체험관 개관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지던 스마트그리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스마트그리드가 가져올 우리 생활의 혁신적인 변화의 모습과 우리 기업들의 세계적 기술 수준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다.

스마트그리드 기업 전시회는 LS산전, 삼성 SDI, LG화학 등 스마트그리드 관련 국내 대표기업들이 국내외 스마트그리드 주요 이해 관계자들에게 제품과 기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 MICE사업단이 공동으로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와 스마트 테마코스 투어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제주 스마트그리드 당위성과 투자유치, 2012세계자연보전총회(WCC) 제주개최 및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강승부 스마트그리드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가 스마트그리드 최적지임을 각인시킬 계획”이라고 말하고 “15일부터는 도내 읍면동 자생단체를 대상으로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홍보관 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