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국회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김우남 국회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1.19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의원(민주당, 제주시 乙)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평가한'2010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결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지난 99년 출범한 이후 매년 1천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하고, 정밀․공정한 평가를 거쳐 우수의원을 선정․발표하고 있다.

김우남 의원은 2010년 국정감사에서 법과 원칙을 무시한 채 진행된 4대강 사업의 불법성과 공무원 채용의 불공정성 문제를 밝힌 바 있다.

4대강 사업으로 인한 농업 및 비4대강 지역의 예산축소, 정부의 무분별한 수입확대정책에 따른 국내농업생산기반의 붕괴와 이로 인한 농산물 가격 폭락, 밭농업과 수산업의 홀대 문제 등을 지적하기도 했다.

또한 국정감사에서 강도 높은 농협개혁과 수입농산물에 대한 철저한 검역주권 확립, 현장중심의 농정개혁 등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로써 김 의원은 경실련이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 중 유일하게 선정한 '2010 국정감사 우수의원', 동아일보가 발표한 '동료의원들이 뽑은 베스트국감의원' 2위에 이어 올해에만 국정감사 관련 평가에서 세 번이나 수상하게 됐다.

김우남 의원은 "앞으로도 제주도민들이 주시는 큰 사랑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국회의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며 "국정감사뿐만 아니라 입법 등 의정활동의 전 분야에 걸쳐 의미 있는 성과를 얻어냄으로써 제주인의 자존을 지켜내겠다" 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