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희 보건국장, 권역외상센터 궁색한 변명"빈축
상태바
"이은희 보건국장, 권역외상센터 궁색한 변명"빈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11.2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당 제주도당, “도민무지 망언 이 국장 시비가려 처벌돼야”

이은희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이 권역외상센터 제외 관련해 궁색한 변명만 늘어놔 빈축을 사고 있다.

노동당 제주도당은 보건복지부가 2015년 하반기 권역외상센터 추가공모에서 유일하게 제주도만 제외되는 결과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노동당 제주도당은 27일 논평을 내고 “이미 10여일 전 권역외상센터 선정에 관해 몇 가지 제보를 받았다”며 “제보의 주요 내용은 추가공모에 따른 보건복지부의 채점결과에서 한라병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주도정의 비공식 문건을 통한 의견을 참조해 결국 원광대병원이 선정됐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논평은 “밝혀진 바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에 보낸 제주도정 비공식문건의 내용은 ‘제주지역 여건상 취약한 국공립의료기관 기능 강화 차원에서 신중히 검토해 권역외상센터를 선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이었다”며 “이는 명백히 제주대병원을 선정해 달라는 의견서였다”고 주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은희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26일 제주도의회에서 ‘국공립의료기관 기능 강화 차원에서 검토해 달라’고 보건복지부에 요구했던 내용은 ‘공공의료 기능 확대 차원’이라고 얼토 당토 않은 변명을 늘어놓았다”고 지적한 논평은 “도민 대다수가 반대한 영리병원을 ‘도민이 무지해서 반대하는 것’이라고 망언을 했던 이은희 국장은 ‘국공립의료기관 강화’와 ‘공공의료 기능 강화’가 절대적으로 다른 내용임을 정령 알지 못하는지 묻고 싶다”고 따졌다.

그러면서 “제주대병원이든 한라병원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시급한 권역외상센터 도입을 통한 제주도민들의 생존권 및 의료서비스 보장”이라며 “정부가 지역 의료체제 향상을 위해 지원하겠다는 국비도 이해관계로 말미암아 스스로 걷어차 버리는 반도민적 행정은 마땅히 시시비비를 가려 처벌되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노동당 도당은 “원희룡 도정과 이은희 국장에게 요구한다. 더 이상 눈가리고 아웅하며 이해관계를 위해 도민을 속이는 행정을 하지 말고 진정으로 도민의 편에서 도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