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지역주민이 나설때.....
상태바
(기고)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지역주민이 나설때.....
  • 김창운
  • 승인 2010.11.29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운(안덕면 부면장)



김창운(안덕면 부면장)
지난 10월 3일 우리 제주가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으며 생물권 보전지역 및 세계자연유산 등재와 더불어 지구상의 제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한 지역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국내 최초는 물론이고 세계에서도 우리 제주가 유일하게 유네스코 자연환경분야에󰡒트리플 크라운󰡓이 공인되면서 세계적인 관광지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었다.

하지만 마지막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세계7대자연경관을 선정하는 과정을 추진 중에 있다. 2011년 11월까지 세계 30여국의 28 자연경관 후보지를 대상으로 인터넷과 전화매체를 이용한 전 세계인의 투표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이에 우리 도에서도 중앙정부를 비롯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과 관광업체, 글로벌 기업체 등에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면서 범정부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꾸고 보존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여 세계 각국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산업 발전시키는 일 또한 우리 제주인의 임무이며 막중한 책임이라고 생각 한다.


이제 지역주민들이 나서야 할 때다. 인터넷과 전화를 이용하는 투표행위에 일정금액 통신 이용료가 소요겠지만『세계7대자연경관』 이란 자랑스러운 자산을 후손들에 물려 줄 수만 있다면 우리 제주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에 의한 전화 1통화의 투표권 행사는 결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제주관광 홍보 마케팅 효과로 우리 도민들 에게 되돌아오리라고 기대한다.

전화 투표요령은 001-44-20-334-709-01 연결 후 영어멘트가 끝나고 삐 소리가 날 때 7715(제주코드)를 누르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