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중앙 직거래장터 대박
상태바
정보화마을 중앙 직거래장터 대박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11.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4개 마을 참가,8천6백만원 매출 달성

 

정보화마을 중앙 직거래 장터에서 도내 마을이 대박을 터뜨렸다는 평가다.


30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사단법인 정보화마을중앙협의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한 “정보화마을 Festa 2010"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행사에서 총 8천6백만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지난 26일 ~28일까지 3일간 개최된 이번 행사에 제주도에서는 제주시 영평, 유수암, 와흘, 추자, 우도, 김녕, 저지, 상명마을과 서귀포시 상예, 알토산, 감산, 한남, 월평, 구억마을 등 14개 정보화마을이 참가했다.

이들 마을에서는 각 마을에서 생산된 노지감귤, 황금향, 은갈치, 참굴비, 흑돼지, 감귤와인, 귤잼, 감귤초코릿 등 다양하고 우수한 청정 지역특산물을 엄선, 판매했다.



참가 마을들은 최근 추워진 날씨와 침체되어 있는 서민경제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현장판촉과 자매결연 단체 및 수도권 재외도민 등의 도움에 힘입어, 제주산 흑돼지 및 노지감귤 등 일부상품이 매진되는 등 진풍경을 연출하며 3일간 총 8천6백만원의 판매매출을 달성했다는 것.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인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 참가를 통해 지역특산품의 홍보 및 판매 확대로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자매결연기관 및 단체와의 교류 확대를 통한 정보화마을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