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진, 서귀포의료원 서울대병원 등 위탁추진
상태바
강영진, 서귀포의료원 서울대병원 등 위탁추진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2.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수준의 의료 환경 조성 약속


강영진 예비후보
오는 20대 총선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강영진 예비후보는 1일 “턱없이 부족한 서귀포의 의료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서귀포시에 서귀포의료원을 서울대병원이나 세브란스 병원 등에 위탁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영진 새누리당 예비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지금 서귀포 시민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마음껏 진료받을 수 있는 수준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라며 “이를 위해서는 서귀포의료원을 서울대병원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병원에 위탁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더 이상 병치료를 위해 제주시나 육지로 나가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위탁추진 중에도 서귀포 의료원의 인력을 보강하고 기능을 강화하여 주민들이 더 나은 환경속에서 지금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귀포 의료원을 이용하도록 만들겠다며, “시설과 장비 등 인프라의 획기적 개선은 물론 의료진과 진료과목을 확대하여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위상과 역할을 높여 나갈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농어촌 지역의 의료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보건진료소의 인력과 장비를 보강하여 지역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응급의료센터의 서귀포로 유치하여 응급환자 발생시 완벽한 응급의료체계를 통해 아까운 생명들이 보호받을 수 있게 하겠다는 약속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