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후보, 서귀포 동서지역에 문화예술센터 설립
상태바
강경필 후보, 서귀포 동서지역에 문화예술센터 설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2.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 예비후보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강경필 예비후보는 4일 정책자료를 통해 서귀포 동.서지역에 각각 문화.교육.예술센터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강 예비후보는 "서귀포는 제주시에 비하여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가 부족하다. 그나마 서귀포 시내에는 최근 예술의 전당이 건립돼 운영되고 있으나 동.서 지역은 이러한 혜택에서 소외돼 있는 상태"라고 진단했다.

강 예비후보는 "서귀포 시내를 중심으로 동서 지역 주민의 교류를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행사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통해 주민 복지와 서귀포시민 전체의 유대감이 향상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는 규모 있는 문화.교육.예술 시설을 대정.안덕 부근에 1곳, 성산.표선 부근에 1곳을 정하는 등 문화예술센터를 설립하겠다"고 공약했다.

강 예비후보는 "기존에 유사한 활동을 하고 있는 동서 지역 단체들의 교류를 보다 활성화 해 '공감공동체'를 이룰 수 있게 하고, 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별도의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일회성에 그치고 있는 주민들의 공연 활동을 최소한 동.서.서귀포 3곳에서 연속해 이뤄질 수 있게 함으로써, 지역 문화가 발전하는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