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도당, "새누리당 후보 선거법 위반 엄중 조치' 촉구
상태바
더민주 도당, "새누리당 후보 선거법 위반 엄중 조치' 촉구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3.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과 선관위는 양치석 후보와 도의원 후보의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엄중한 조치와 조사에 나서야 한다"

 

 

29일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의 공무원 불법선거 조장 의혹과 관련한 선관위가 ‘혐의 없음’으로 결론을 냈다"고 지적, "그러나 이는 선관위 권한 범위내에서 입증할 수 있는 증거 확보의 어려움에 따른 것으로, 선관위는 이번 결과와 관련해 검찰에 ‘수사 참고자료’로 통보했다"고 밝혔다.


도당은 "이제 공은 검찰로 넘어갔다"며 "양 후보는 TV토론에서 버젓이 “모범적인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고 둘러대고 있는 형국"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혹시 다른 지역에 거주하더라도 제주시갑 지역에 계신 분들께 양치석을 지지하도록 연락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라는 문자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보낸 사실은 누가 봐도 명백히 불법 선거운동을 교사한 것"이라며 "때문에 검찰은 이에 대해 적극적인 수사로 진위를 확실히 밝혀주기 기대한다"고 축구했다.


도당은 "이러한 가운데, 이번에는 새누리당 도의원의 행사장에서의 사전선거운동 위반 혐의의 발언을 해 물의를 빚고 있다"고 밝혔다.

"참으로 새누리당은 선거법을 우습게 아는 듯하다"고 비난한 도당은 "새누리당 도의원의 이번 발언은 자당의 후보가 참석한 차리에서 이뤄진 것으로, 누가 봐도 지지를 호소하는 내용의 발언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도당은 "선관위는 새누리당 도의원의 사전선거운동 혐의에 대한 엄단 조치에 나서야 한다"며 "상식적으로 봐도 선거법 위반으로 보이는 의혹들에 대해, 증거부 족이나 법리 해석에만 의존해 넘어간다면, 이번 선거는 그야말로 위법투성이 혼탁선거로 전락할지도 모른다"고 우려하며 선관위의 엄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