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소기업기술개발자금 지원
상태바
제주도 중소기업기술개발자금 지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2.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10년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 사업에 17개 업체를 선정, 총 3,082백만 원의 순수 정부출연 기술개발자금이 지원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전년도(‘09) 11업체 1,167백만 원에 비해 164%가(출연금 대비) 증가한 것으로 그만큼 지역 중소기업들이 자체기술개발 역량이 크게 발전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제품들이 라이프사이클을 대비하고 신기술․신제품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9개 세부사업별로 별도의 사업공고를 통해 시행하고 있으며, 기술개발에 소요되는 비용의 75%까지 정부가 출연하는 중소기업청 정책자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제주지역 중소기업들은 ‘10년도 사업에 63개 기업이 신청을 하였으나 17개 업체만이 선정되었으며, 이는 기술혁신(창업․실용과제) 세부사업 분야에 전국 경쟁률이 치열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R&D사업 추진은 전국 경쟁 평가를 거쳐 기술경쟁력과 파급효과가 기대되어 지원 선정되었으며, 협약기간 1년 내에 연구개발 사업을 완료하게 된다.

제주지역에서 선정된 중소기업은 10여명의 기술인력 신규채용을 비롯한 총 120여명의 연구인력이 참여하여 기업자체의 R&D 능력 제고와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신제품개발에 전력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도는 제주지역 중소기업들이 신제품․신기술개발 역량을 키우고, R&D사전기획 및 향토자원 활용, 첨단기술 신성장 산업분야의 기술개발과제, 상시 발굴 조직을 구축하여 우수과제 발굴을 통한 기술혁신 선도과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