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동부보건소,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동부보건소,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4.2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양은숙)는 학교관계자, 보육시설장, 사회복지시설장 등 55여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주대학교 소아청소년과 최재홍 교수를 초빙하여 수두, 결핵 등 집단생활에서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방법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피부질환 감염병 예방법과 신종감염병(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대응 관리에 대해서 교육하고, 손 씻기 뷰 박스를 이용한 손씻기 체험장을 교육 전에 운영한다.

감염병 예방은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손 씻기로 집단 감염성 질환 50~70%예방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감염병 예방방법과 개인 위생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 할 예정이다.

이번 감염병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관계자, 보육시설장, 사회복지시설장 등에게 질병 예방 및 관리의 전문지식을 제공함으로써 학교 등 집단시설 내에서의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 하고 보건소와의 협업체계를 유지하여 지역 감염병 전파 차단을 조기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은숙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집단생활을 하는 학교, 보육시설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 할 것이며 개인위생을 지킬 수 있도록 협조 요청을 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