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 기념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김만덕 기념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5.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인 김만덕의 숭고한 나눔정신을 알리고 시대정신으로 선양하기 위해 건립한 김만덕 기념관(관장 김상훈) 개관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념식은 내달 3일 11시 원희룡 제별자치도지사와 고두심 사단법인 김만덕기념사업회 상임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이날 부대행사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기념관 앞 도로에서 나눔쌀 기부행사를 위해 동문로터리 북측 아라리오뮤지엄에서 기념관 앞 삼거리까지 차량 전면통제를 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지난 1년간 기념관이 걸어온 발자취를 기록한 영상과 ‘김만덕의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한국학중앙연구원 이배용 원장(전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특별강연이 있으며, 기념식이 끝나고 11시 50분부터는 기념관 앞 도로에서 김만덕 사랑의 나눔쌀 10톤을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는 기부행사도 펼쳐진다.

또한, 오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개관 1주년 특별전으로서 추사 김정희가 김만덕의 선행을 기려 쓴 은광연세(恩光衍世 은혜의 빛이 온 세상에 퍼진다) 편액 등 ‘김만덕기념관 소장 유물전’ 전시가 열린다.

김만덕 기념관은 제주여성 김만덕의 배려, 나눔과 봉사의 실천정신 구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기부와 봉사문화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역사·문화·교육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지난해 5월에 문을 열고, 사단법인 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가 위탁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개관 이후 기획전시, 명사초청 나눔특강, 제주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만덕봉사단 운영, 청소년 대상 나눔캠프, 답사 및 문화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은 물론 김만덕 사랑의 쌀 나눔실천을 해오고 있다.

김상훈 관장은 “기념관이 짧은 기간 내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명실상부한 나눔․실천․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데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김만덕나눔올레, 나눔대축제 등 기념관만의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을 통해 도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운영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