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동아시아문화도시 제주지역 컬처리포터 모집
상태바
2016 동아시아문화도시 제주지역 컬처리포터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6.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와 월드컬처오픈(WCO)은 지난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한․중․일 동아시아의 문화소식을 각종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할 ‘컬처리포터’를 모집하고 있다.

컬처리포터는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창의적으로 펼치고 있는 컬처디자이너들의 이야기와 다양한 문화활동, 문화소식을 소개하고 알리는 월드컬처오픈의 서포터즈이다.

월드컬처오픈이 제주도와 함께 ‘2016 동아시아문화도시 제주’의 문화교류사업을 주최하면서, 동아시아문화도시의 수많은 컬처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각 지역의 다양한 문화활동과 문화소식을 알리기 위해 제주, 닝보, 나라의 컬처리포터를 선발한다.

제주, 닝보, 나라에서 청년 컬처리포터를 모집하고 운영하여 청년들에게 문화행사, 문화사업, 해외교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컬처리포터는 동아시아문화도시 프로그램을 현장 취재하거나, 각 분야 창의적 문화인재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고 이들의 기사는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로 공유된다. 이는 동아시아의 다채로운 문화소식을 청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제주지역 컬처리포터는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각각 5명씩 모집하고 있으며, 나라와 닝보에서도 자체적으로 15명씩 선발하여 총 45명의 컬처리포터가 활동하게 된다.

동아시아문화도시 리포터로 선발될 경우, 국제적 문화전문기자로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동아시아문화도시 문화교류 기자증 발급, 우수 컬처리포터 시상 및 발표회, 제주 폐막식 초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문화생활과 대외활동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컬처리포터의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와 동아시아문화도시 2016 제주 홈페이지(www.cceajej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