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속의 또 다른 제주, 추자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제주속의 또 다른 제주, 추자로 놀러오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8.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 추자지역 주민과 함께 추자 도보 관광지도 제작


 
여행 트렌드가 쉼, 힐링, 재충전으로 여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여러 차례 제주를 방문하는 제주여행 마니아층도 지속적으로 증가고 있으며, 제주의 ‘섬 속의 섬’ 관광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제주 동쪽의 우도를 찾는 관광객은 2015년 200만명을 넘어 하루 평균 5천 6백명, 주말에는 1일 8천명이 찾는 관광지로 명실상부 섬속의 섬 관광 대표 메카다.

국토최남단 마라도 역시 2015년 한해 100만명 이상이 찾으면서 2년 새 관광객이 51% 증가했고, 미지의 섬 추자도 역시 제주의 새로운 관광지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추자도는 올해 행정자치부에서 추천하는 “2016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에 선정됐다. 최근 3천톤급 선박의 정박이 가능해지면서 접근성이 향상되어 추자도 관광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에서 가장 큰 섬, 하지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섬 추자도를 제주 섬관광의 성공모델로 개발하기 위해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추자관광 활성화 중장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3개년 중장기 프로젝트로 기획되었으며, 1단계 추자도 관광자원 개발 및 콘텐츠화, 2단계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3단계 주민소득과 연계한 6차산업화로 추진된다.

공사는 추자도 관광활성화 사업추진의 첫 결과로 지난 5월부터 추자도를 직접 돌아다니며 관광객들의 편의성과 정보제공 강화를 위한 도보관광 지도를 제작했고, 오늘 8월 10일부터 도내 관광안내소와 여객터미널, 추자도 주요 관광객 방문지에 배포한다.


추자도 도보관광지도에는 추자도 전체 지도, 마을별 골목길투어, 추천관광코스, 계절별 먹거리 등 추자도 관광에 필요한 상세한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됐다.


지도를 원하는 관광객 및 도민은 제주웰컴센터 종합관광안내센터와 시내 주요 관광안내소 및 여객터미널에서 지도를 만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추자도의 6차산업화를 통한 지역밀착형 지역관광 활성화로 제주 섬관광의 성공모델을 만들어 갈것”이라며 추자도 관광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