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전국 대학생 대상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제주도의회, 전국 대학생 대상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8.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의장 신관홍)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자치입법과 정책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 접수기간은 오늘(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2개월간이며, 응모 자격은 2016년 8월 기준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휴학생도 참여 가능).

공모분야는 제주도 의정 및 도정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 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 방안 등 3개 분야별로 모집하고 있다.

공모에 참여 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제주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오는 10월 21일까지 우편 또는 E-mail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의 예비심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제안에 대하여는 제주도의회 의장상과 함께 최우수 20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제주도의회는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대학생들의 입법 및 의정활동 과정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 제시로 지역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