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함께 가자 '용담골 수눌음 캠페인'
상태바
(기고)함께 가자 '용담골 수눌음 캠페인'
  • 문정희
  • 승인 2016.09.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희 용담2동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

문정희 용담2동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생활의 어려움, 절대빈곤 노인가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복지 급여 등 적극적인 지원에도 한계가 있어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용담2동에서는 지역의 사회복지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의 복지자원으로 해결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축으로, 주민자치위원회외 자생단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용담골 수눌음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용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전 위원이 참여하는 지역담당제를 추진하고 있다. 8개 마을 23개 통별로 위원들이 매주 마을을 살피고 있으며 장애인지원협의회원 등을 통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이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사전에 발굴하고 있다.

다음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모금회 지정 기탁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각종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금년에는 특화사업으로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한 희망두드림 환경조성 사업을 추진하여 환아들의 건강증진 및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도 하였다.

용담2동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연중 용담골 수눌음 캠페인에 참여할 지역주민 및 상가업체 등과 후원 협약을 맺고 있다.

'용담골 수눌음 캠페인'은 작은 관심과 기부 문화로 어려운 이웃에 큰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밑반찬 배달, 물품 후원을 비롯한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기술무료지원단의 전기나 보일러 교체,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용담2동에서는 지역복지 문제를 협업을 통한 복지자원을 발굴, 연계하는 복지허브의 거점으로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