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원봉사자, 동남아에 희망을 ..
상태바
서귀포시 자원봉사자, 동남아에 희망을 ..
  • 장수익 기자
  • 승인 2016.09.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기술봉사자들, 해외현장에서 희망의 나래 펼쳐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병수)와 서귀포시건축기술자봉사회(회장 오명필)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3박 5일간 3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고아학교를 대상으로 해외자원봉사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세부 봉사일정으로는 2일간 양곤 시리암에 위치한 산족보통학교(교장 아신다와라 스님, 교사 14명, 학생 107명)를 방문하여 1,2층 교실 전체에 모노륨 설치공사, 외벽 페인트 방수공사, 학교 주변 하수구정화공사와 더불어 의류(유니폼), 이동식스피커(교사 지원), 자전거 등을 지원하는 한편 마을주민들과 함께하는 운동회도 개최했다.

마지막 날에는 양곤에 위치한 찌가와이 수도원(원장 의산다띠리 스님, 교사 12, 학생수 173명)을 찾아 원아들에게 원복, 자전거, 학교 공용물품을 기증하고 마을 쓰레기 정화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서귀포시건축기술자회 오명필 회장은 “이번 봉사단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주거환경개선 봉사경험이 축적된 건축기술자로 편성, 재능기부에 초점을 맞췄다.”며 “현지에까지 원재료를 직접 가져가 완벽한 시공을 마칠 수 있었던 것은 그간 현지와의 수차례 메일을 통한 맞춤형설계와 치밀한 준비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영상촬영을 토대로 시행상의 문제점을 진단해 내기로 하는 등 민간보조금의 투명한 집행과 검증을 위해 이른 시일 내에 자체평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