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아시나요?
상태바
(기고)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아시나요?
  • 고은경
  • 승인 2016.11.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은경 천지동주민센터 주무관

고은경 천지동주민센터 주무관
주민센터에 근무하다보면 쓰레기 배출스티커를 사러 오신 민원인과 담당직원의 흥정하는(?) 모습을 종종 목격 할 수 있다.

오늘도 민원인께서 장롱을 버리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하셨다가 장롱 배출용 스티커가 2만원이 넘는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시곤 조금 저렴한 스티커로 깎아줄 수 없는지 여쭈셨지만 담당직원 입장에선 정확한 스티커를 붙이지 않을 경우 업체에서 수거해가지 않기에 그럴 수 없다고 양해를 구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민원인으로써는 새 물건을 사는 것도 아닌데 천금 같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이 억울할 만도 하지만 제주도 뿐 만아니라 전세계가 쓰레기 처리로 골머리를 앓는 현재로써는 불가피한 현실이다.

그런데 요즘 같은 시대에 대형 폐가전을 ‘직접’ 방문하여 심지어 ‘공짜’로 수거해 가는 제도가 시행되고 있는데도 주변에 아는 분들이 드물어 이 기회를 빌려 널리 알리고자 한다.

2014년부터 제주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는 냉장고와 같은 무거운 폐가전을 배출 장소까지 직접 옮겨야 하는 불편과 폐기물 처리비용 스티커를 구매하고 부착해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는 서비스로 더 나아가 폐가전을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여 금, 철, 희토류와 같은 금속을 재자원화 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원하는 분께서는 지금부터는 전화(국번없이 1599-0903) 또는 인터넷(www.15990903.or.kr) 으로 신청가능하며, 소형 폐가전은 5개 이상 모아서 배출시 방문수거 가능하니 이웃끼리 모아서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