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구제역예방 일제소독의 날 운영
상태바
제주도 구제역예방 일제소독의 날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2.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모든 축산농장 및 축산관련 작업장(차량포함)에 대한 집중소독을 위해 9일부터 16일까지 일제 소독의 날로 지정하여 모든 축산사업장에 대한 소독을 실시한다.

도는 효과적인 일제소독을 위해 마을방송·SMS 문자를 이용 매일 자율소독을 실시토록 홍보 및 지도를 실시하고, 농장을 출입하는 모든 차량(기사)에 대하여도 소독을 철저히 하도록 지도·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일제소독의 날에는 공동방제단(16개단), 행정시·생산자 단체 보유 방역차량(28대)을 총동원하여 관내 축산농장 및 주변 도로 등에 대한 일제소독을 실시한다.

그리고 최근 지속되는 방역작업으로 도내 방역요원들의 피로누적 및 스트레스로 인하여 방역활동 중 또는 방역활동 후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하여 방역근무 수칙을 정하여 각 기관 및 단체로 하여금 동 수칙을 준수하여 사고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방역요원에 대한 방역수칙은 상황실 등 야간근무자는 반드시 익일 휴무조치, 하위직·신규직 위주의 근무조 편성 지양, 비상근무자 근무조 편성시에는 특정병력이 있는자는 근무조 편성에서 제외, 방역초소 근무 전후에는 반드시 기본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건강관리요령에 대한 수시교육을 실시토록 했다.

제주도는 구제역의 유입차단을 위하여, 공·항만 차단방역과 축산농가에 대한 차단방역을 지속적으로 강력히 추진하고, 방역요원들의 사고예방 및 건강관리 등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여 안전한 방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