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원도심 투어가이드 맵 ‘Osorok. Han (오소록. 한)‘ 제작
상태바
제주원도심 투어가이드 맵 ‘Osorok. Han (오소록. 한)‘ 제작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12.0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산하, 한국문화정보원과 제주도내 콘텐츠기업 아일랜드

 

▲ 제주 원도심 전통문양을 활용한 ‘제주원도심투어가이드 맵, 오소록한(Osorok.Han)’

제주 청년기업이 제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전통문양을 활용한 ‘제주원도심투어가이드 맵’을 만들었다.

`아일랜드(ISLAND)`는 8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지원하는 2016년 공공저작물 활용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받아 제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제주원도심투어가이드 맵 ‘오소록.한’을 만들어 무료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 원도심 투어가이드 ‘오소록.한’은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관광객이 한국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세련미를 느낄 수 있는 오방색의 전통적 색감을 기반으로 디자인 됐다.

특히 한국전통문양의 소개와 제주 원도심을 연계하여 다양한 원도심 유적지를 소개하는 지도의 성격으로 관광객에게 그 내용을 알리기에 좋은 취지의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한국어 버전을 출시하여 ‘아일랜드스튜디오 - 제주시 삼도2동(중앙로) 소재’ 에서 무료 배포중에 있으며, 점차 그 배포 장소를 모집/확대할 계획이다.

이후, 영어, 중국어, 일본어등의 순으로 해외번역지도를 무료 배포할 계획을 갖고 있어, 제주도를 내방하는 국내/해외관광객에게 제주도 원도심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예정이다.

한편 `아일랜드(ISLAND)`는 제주도의 콘텐츠와 한국 전통문양등의 콘텐츠를 리- 자인하는 제주도 신진디자인 회사로, 관광콘텐츠 및 문화상품들을 제작·판매하고 있다.

또 아일랜드살롱, 뷰티풀 제주등의 오프라인샵을 연달아 오픈하며 체험형 관광, 제주도 편집샵등의 다양한 문화, 관광콘텐츠를 상품화해 관광객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는 뷰티풀제주, 오소록.한등의 브랜드를 개발중에 있다.

`아일랜드`의 정제환 대표는 “앞으로도 제주도의 다양한 콘텐츠와 한국의 전통문양등의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디자인과 전통디자인을 현대적 리디자인한 콘텐츠/문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며, “'Osorok.Han (오소록,한) 브랜드는 향후 다양한 상품라인 제작을 계기로 해외 시장등에서 활동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일랜드 스튜디오 주소 - 제주시 중앙로14길 34, 2층 / 연락 - 064.725.8246
아일랜드 홈페이지 - http://www.studioislan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