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탄핵 대응이 아니라 사퇴해야”
상태바
“박 대통령, 탄핵 대응이 아니라 사퇴해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12.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행동, 거부한다면 촛불민심 청와대 에워싸게 될 것.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은 9일 “박근혜는 탄핵 대응이 아니라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은 이날 논평을 통해“오늘 국회에서 박근혜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가결됐지만 가결 정족수인 200표를 겨우 넘길 것이라는 일부 예상을 뛰어넘어 234명의 국회의원이 박근혜 탄핵에 찬성했다”고 말했다.

논평은 “이는 탄핵찬반을 고민했던 상당수의 새누리당 의원들도 국민의 분노 앞에 결국 무릎을 꿇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며 “국회가 뒤늦게나마 박근혜를 정치적으로 심판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논평은 “그럼에도 끝내 탄핵에 반대한 새누리당 일부 세력들은 꺼져가는 자신들의 정치적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면서 “탄핵에 찬성했던 소위 비박계는 개헌논의를 운운하면서 사실상 박근혜 즉각 퇴진이 아닌 임기단축 퇴진을 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는 즉각 퇴진과 구속수사를 요구하고 있는 국민적 심판을 에둘러 피해가려는 얕은 꼼수”라며 “게다가 박근혜 즉각 퇴진과 총리 등 내각사퇴에 대해서는 반헌법적 발상이라며 반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논평은 “헌법을 유린한 범죄자 박근혜가 청와대에 눌러앉아 있으면서 박근혜의 아바타인 황교안 총리가 대신 국정을 맡는 것이야말로 반헌법적이고 반국민적인 행위”라며 “국민들은 탄핵이라는 정치적 심판으로 박근혜에게 면죄부를 줄 생각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논평은 “이는 최근 여론조사결과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심지어 제주도민 10명중 9명이 박근혜의 처벌을 원한다고 밝히고 있다”면서 “이는 제주도민과 국민들이 탄핵가결에 따른 직무정지에 만족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헌법재판소 판결까지 기다리지도 못한다는 점을 명확히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논평은 “이제 박근혜와 그에 부역한 현 정권은 즉각 퇴진과 처벌이라는 국민적 심판을 엄중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만약 이를 거부한다면 촛불민심은 들불이 되어 청와대를 에워싸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날 국회 표결에서 찬성 234표로 가결(可決)됐다. 반대는 56표, 기권은 2표, 무효는 7표였다. 이날 탄핵소추안 표결엔 국회의원 300명 중 299명이 참여했다. 새누리당 친박계 최경환 의원이 유일하게 투표에 불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