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최고의 이도1동은 성실납세에서...
상태바
(기고)최고의 이도1동은 성실납세에서...
  • 양은숙
  • 승인 2017.03.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은숙 이도1동주민센터 주무관

양은숙 이도1동주민센터 주무관
최근 우리 사회는 시작부터 기회의 불평등과 부의 쏠림 현상이 있다는 점을 꼬집은 ‘수저계급론’이 화제가 되고 있다.

모두가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으면 좋겠지만 본인 의지와는 상관이 없으며 올라갈 수 있는 상승의 사다리가 끊어져 버린 상태로 열심히 공부하고 일을 하며 저축을 해도 흙수저를 금수저로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에게는 저성장의 늪에서 탈출하고 사회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는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이를 위해 현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는 것이다.
시민들이 낸 세금은 각종 사회복지 정책과 사회 인프라를 확충하는 재원이 되어 우리 사회를 보다 살기 좋게 만드는 거름이 되며 한분 한분의 성실한 세금납부는 곧 나라사랑의 또 다른 표현인 것이다.

지방자치제도는 자치단체에 자주적 의사 결정권을 부여해 자치단체 책임 하에 자주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복지를 실현하는 제도로서 성공은 곧 주민의 얼마나 성실한 납세를 하는가에 달려 있다고 한다.

이도1동은 국가와 사회에 대한 시대적 사명감과 책임 의식이 충만한 선비정신의 본향(本鄕)이다.
제주도 원주민의 발상지로, 탐라국(耽羅國)의 시조 고을나(高乙那)·양을나(梁乙那)·부을나(夫乙那)의 3신인(神人)이 솟아났다는 삼성혈과 제주성지 및 오현단이 위치해 있으며 상업 및 교통 문화의 중심지이다.

이도1동은 주민참여예산에 시민이 납부한 지방세를 배정하여 시민이 직접 사업을 발굴하고 결정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민의 납세 의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이 주인인 시대를 열어 가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힘은 우리 동민들의 신성한 납세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주고 계신 덕분이다.
이도1동 주민들의 성실한 납세수준을 보면 모두의 마음속에 선비정신이 면면히 흐르고 있는 것 같아 가슴 뿌듯하다.

“성실한 납세를 다하는 이도1동 주민여러분, 여러분이 바로 제주시의 진정한 주인이고 애국자이십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