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동, 하이드림 청소년 희망찾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홍동, 하이드림 청소년 희망찾기 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4.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형걸), 공동위원장인 동홍동장(강용숙)은 19일 동홍동 관내 지역아동센터(5개소)에 다니는 초등학생 45명을 대상으로 하이드림(Hi dream) 청소년 희망찾기 프로그램을 관내 볼링장에서 진행했다.

하이드림(Hi dream) 청소년 희망찾기 프로그램은 지난 2월 3일 개최된 동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토론회에서 제안 되었던 관내 저소득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청소년의 심리 정서적 지지를 위해 상담 및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4월부터 시작하여 약 8개월 동안 진행될 하이드림(Hi dream) 청소년 희망찾기 프로그램은 스포츠 체험(볼링) 12주, 심리 검사 및 상담 4주, 미술치료 프로그램 2주로 구성되어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드림 청소년 지원사업은 동홍동 지역에 젊은 세대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점을 반영하여 아동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꾸준히 추진해온 1113 행복 프로젝트 착한가게 후원금으로 모금된 기부금 5백만원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홍동은 1113행복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사업, 안부확인 사업 등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