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선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선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4.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에 거주 중인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공항공사의 기부금으로 ‘푸른등대 기부장학생’을 신규로 선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서울지역본부는 김포공항 항공기 소음대책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 중 형편이 어려움에도 학업에 정진하는 대학생을 지원해달라고 재단에 3억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에 따라 재단은 한국공항공사의 기부금으로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175명을 선발하여 생활비 장학금 100만 원(2개 학기)씩 지원할 예정이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24일부터 5월 10일 18시까지이고, 선발결과는 6월에 발표된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고객상담센터(1599-2290)로 문의하면 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공기업으로서 지역주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한국공항공사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재단은“민간 장학금 확충을 포함한 학자금 종합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대학생의 꿈을 지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재단과 기업, 국민이 한마음 되어 대학생의 꿈을 지원하고, 수혜를 받은 장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이 받은 혜택을 다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법정기부금 단체인 재단은 개인·기업의 기부금을 모금하여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부금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교육지원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모아, 기부금처별 지원분야에 따라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기부를 원하는 법인이나 개인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법인)02-2259-2622, (개인)02-2259-2621으로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