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홍 의장, “도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상태바
신관홍 의장, “도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관홍 제주도의장
신관홍 제주자치도의회 의장은 5일 오전 직원정례조회에서 5월 제19대 대선을 비롯한 제351회 임시회 준비 운영, 모의의회경연대회 등 각종 현안업무 추진에 따른 노고를 격려했다.

신 의장은 “지난 2일에 있었던 제12회 제주포럼에 최초로 개설된 의회세션을 운영함에 있어 준비에 수고를 아끼지 않은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제주도민의 통․화합에 일조했다”며 각별히 격려했다.

그러면서 “제10대 후반기 평가의 시기가 도래했다”며, “의회가 그간 추진한 업무에 대해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1년간의 성과를 잘 정리하면서, 남은 1년 동안 작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도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분발해달라”고 당부했다.

신 의장은 “오는 12일부터 7월 4일까지 열리는 제352회 제1차 정례회에서 제1회 추경과 결산 승인 등 처리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관련 부서와 소관 상임위에서는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AI 등 현안 문제 해결에 의회가 한 축이 되어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직원정례조회에서는 학교문제, 제주도정, 교육행정의 문제 등 다양한 제주지역의 문제들을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쳤던 ‘제5회 고교모의의회 경연대회’ 동영상을 상영, 입상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