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신나는 체험, 탐나는 도다, 신김만덕 객주’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신나는 체험, 탐나는 도다, 신김만덕 객주’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지난 17일 제주시김만덕기념관 및 동문재래시장 일원에서 한림읍지역 초‧중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신나는 체험, 탐나(耽羅)는 도다, 신(新)김만덕 객주’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혼디 손심엉 고‧사‧리 키울樂’인성교육 네트워크 역점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시교육지원청, 김만덕기념관,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이 공동협력하여 운영, 김만덕 정신을 되새겨 보고, 청소년들에게 배려와 나눔의 인성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신나는 체험, 탐나는 도다’에서는 프로그램 전체 일정 소개, 안전교육, 모둠 편성 및 Ice Breaking & Team 빌딩을 하였고, 만덕할망! 고치 가게 마씸’으로 해설사와 함께 김만덕기념관과 객주터를 탐방하며 김만덕 가정환경, 성장과정, 객주운영 철학 및 어려운 환경에서도 전 재산으로 양곡을 구입하여 제주민을 구한 기민구호 활동을 안내했다.

‘경제 및 경영의 장, 신(新) 김만덕 객주’는 동문재래시장 탐방하며 물건을 매매하는 활동을 통해 경제 및 경영의 장을 체험하며 남은 이익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구매한 물건은 사회복지기관을 방문하여 기부함으로써 나눔정신을 실천하게 된다.

제주시교육청은 향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연4회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서 옛 선인들의 지혜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인식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서, 미래 도전정신을 배양하는 귀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