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7년 초등 학생평가 관계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2017년 초등 학생평가 관계자 워크숍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1일 신제주초등학교에서 ‘2017 초등 학생평가 내실화를 위한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도교육청에서 도내 초등 학생평가 학교지원단을 대상으로 2017년 초등 학생평가 중앙지원단, 시도지원단, 학생평가연구회의 협조로 학습의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를 통해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평가 문화 안착과 이를 위한 교사 전문성 지원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워크숍 첫 일정으로 신제주초등학교 연덕관 2층에서 초등 학생평가 중앙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경 수석교사(이도초등학교)가‘과정중심평가 의미’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으며, 이어 신제주초등학교 본관 3층 6학년 5개 교실에서 성취기준에 따른 평가유형 선정, 수업과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의 실제, 루브릭 작성, 평가 관련 Q&A 순으로 분임별 활동이 전개된다.

분임별 활동은 초등 학생평가 중앙지원단, 시도지원단, 학생평가 연구회 회원들이 주강사, 보조강사로 함께 진행하게 되는데 이 워크숍을 위해 2차례 사전 협의와 여러 차례의 온라인 협의의 과정이 있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정리하여 학교 현장에 공유하는 시간들을 가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