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2017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2017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오는 29일 한라체육관에서 ‘2017 청년 Dream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현장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 채용, 인사담당자 멘토링, 인사혁신처의 공직자 채용 특강, 채용설명회, 취업 정보탐색존, 취업전략세미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진로설계 프로그램인 Dream Space 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가 직접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기업 정보를 제공하여 도내 고용동향 체감, 각종 취업지원 부대행사를 통해 직업진로 의식 고취 등 취업관련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운영하여 구인․구직자의 일자리 어려움 해결을 모색한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 ‘특성화고 Job Fair’를 청년까지 확대하여 인사혁신처의 ‘공직자 채용박람회’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Dream Space – 드림골든벨, 4차 산업체험 등 6가지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운영함으로써 민간 취업과 공무원 취업, 청년 취업진로 프로그램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현장 면접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 가이드북을 참고하여 사전 참가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도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신청한 경우 참가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제주도는 취업시기, 실업률 증가 등 도내 고용동향을 반영하여 도민들이 꼭 필요한 시기에 도내ㆍ외 다양한 수요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인․구직자 미스매치 해소로 실업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