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장애인고용장려금 지원업체 점검
상태바
제주시, 장애인고용장려금 지원업체 점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장애인고용장려금 지원업체 120개소에 대해 7월초까지 현장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장애인 고용장려금은 장애인에게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보장하고 50인 미만의 영세사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장애인업체에 지원되고 있다.

실태점검은 장애인근로자수가 5인이상 업체인 중점점검업체 23개소는 제주시에서, 그 외 97개소는 소재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장애인업무 담당자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이번 실태점검을 통해 고용장려금 지급하는 장애인을 실제 고용여부를 확인하고, 최저임금법에 의한 최저임금 이상의 월급여액이 적합하게 지급되고 있는지 여부, 장애인근로환경 및 장애인근로자 및 사업주 애로사항 청취 등을 수행할 예정이며, 점검을 통하여 장애인고용장려금을 부정 수급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관련 규정에 의거 환수 및 장려금 지급 제외 등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실태점검을 통해 취업기회가 적은 장애인에게 직장생활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보장해 나가는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제주지사 등 유관기관 회의를 통해, 장애인 고용장려금의 효율적 지원·관리 방안 등을 협의해 지원할 방침이다.” 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 4월 120개 업체·518명·5억7600만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