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2017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개최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2017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7월 1일 탐라교육원 연수동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학생 교사 110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사회 환경 및 직업세계의 변화에 따라 인공지능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한 진로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를 맞아 학교의 진로교육을 총괄하는 진로전담교사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진로에 대해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담임교사의 진로교육 역량을 강화하는데 이 연수의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운영된다. 1부는‘인공지능 시대의 생존기술, 앙트십(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오이씨(Open Entrepreneur Center) 대표를 모시고 학생 스스로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힘인 기업가정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2부는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의 저자인 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임헌우 교수를 모시고 상상력과 창의성, 인문학의 관계에 대한 통찰을 통해 인공지능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갖추어야할 역량을 고찰한다.

제주시교육청은 이 연수를 통해 초‧중학교 담임, 부담임 교사들이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한 진로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이를 평상시 수업과 학생상담에 적용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진로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